google.com, pub-2389913284404227, DIRECT, f08c47fec0942fa0 판타지 명작 소드아트온라인 1기 애니메이션
본문 바로가기
추천 일본 애니메이션

판타지 명작 소드아트온라인 1기 애니메이션

by log ho life 2022. 2. 23.
반응형

출처 구글 이미지

1. 소드 아트 온라인 시리즈 소개

소드아트온라인 애니메이션은 판타지 애니메이션의 최고의 작품으로 평가받습니다. 긴 연재와 캐릭터들의 인기는 진짜 대단합니다. 소드 아트 온라인의 시리즈를 소개드리자면, 우선 소드 아트 온라인 1기는 총 24부작으로 되어있습니다. 

1부에서는 아인크라드라이야기와, 2부 페어리 댄스의 이야기가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소드아트온라인 2기를 보시면 됩니다. 1부에 팬텀 블릿, 2부에는 수중 던전 퀘스트라는 이야기가 진행됩니다.

2기를 보셨다면 3기 앨리시제이션 총 24부작을 보시면 됩니다. 3기에는 인계편과, 전쟁 편으로 나뉘어서 이야기가 진행됩니다. 전쟁 편이 끝나면 4기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나온 시리즈 중에 마지막으로는 프로그레시브라는 이야기가 있는데, 프로그레시브는 여주인공 시점으로 펼쳐지는 애니메이션입니다. 중간중간에 극장판도 있습니다.

오늘은 소드아트온라인 1기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소드 아트 온라인 애니메이션의 평가가 좋은 이유는 작화와 음악의 주제가가 매우 좋기 때문입니다. 진짜 각 장면에 잘 어울리는 주제가를 쓰면서 작품을 한층 더 빛나게 만들어 줍니다.

 

2. 우리 같이 돌아가자 아인크라드

 

가상 공간 안에 갇힌 이들이 벌이는 처절한 사투, 카야바 아키히코가 만든 아인크라드의 가상공간 세계가 있다.

키리토는 소드아트온라인의 플레이어로 베타테스터에 뽑혀 가상현실 게임을 하고 있었다. 평소와 같이 소드 아트 온라인에 접속해서 가상현실 게임을 하고 있던 키리토는 정규판을 구입하여 소드 아트 온라인을 만낀하고 있었다. 그러나 베타에는 가능했던 로그아웃을 할 수 없다는 것을 알아버리고 약 1만 명의 플레이어가 가상 게임에 갇히게 된다. 

소드 아트 온라인의 개발자인 카야바 야키 히코가 화면에 나와 얘기를 했다. 아인크라드의 100층인 보스를 쓰러 끄려 게임을 클리어하는 것만이 로그아웃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리고 게임에서 사망하거나, 현실세계에서 너브 기어를 강제로 풀려고 하면 뇌를 파괴하게 된다. 게임을 즐기는 것이 아닌 데스매치로 변한 것이다. 키리토는 공략을 진행하면서 아스나, 여주인공을 사랑하게 되고 서로를 챙겨주고 지켜주려고 한다. 2년 후, 아인크라드 75층의 보스를 잡고, 키리토는 보스인 카야바 아키히코가 플레이어로 위장한 히스클리프인 것을 알고 키리토와 아스나는 힘을 합쳐 카야바를 이기면서 클리어하게 된다. 

(등장인물)

  • 키리토, 소드아트온라인 베타테스터 출신으로 다른 누구보다 게임에 빠르게 적응하고 딱히 소속팀이 없이 홀로 게임을 끝낸다.
  • 아스나, 키리토와 같이 아인크라드 1층에서 만나 시간이 지나면서 서로에 대한 감정이 생기기 시작한다. 서로 사랑하게 되면서 이야기가 진행된다. 

 

 

3. 끝나지 않은 이야기

게임을 클리어한 후 가상현실세계에서 로그아웃을 한 키리토는 현실세계로 돌아온다. 병원에서 2년 동안 누워있었기 때문에 근육이 움직이지 않고 재활훈련을 하며 일상생활에 적응을 해간다. 현실로 돌아온 후 아스나를 찾기 위해 노력하는 키리토지만 아무리 찾아보아도 아스나는 없었다. 사실 아스나는 게임에서 나오지 못하고 있었다. 아인크라드가 아닌 다른 곳에 있었다. 소드 아트 온라인의 공동 개발자였던 스고우 노부유키가 아스나를 유배시켰던 것이다.

키리토의 동생인 스구하의 도움으로 가상현실게임의 아스나가 갇혀있는 세계 수로가 아스나와 재회하지만 스고우 노부유키와의 맞닥뜨려 죽을 위기에 놓이게 된다. 죽을 위기에 놓인 키리토를 카야바 아키히코가 전해준 시스템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이용해 가상현실 게임의 실 지배자가 되고 소고우에게서 아스나를 되찾는다. 둘은 현실세계로 돌아올 수 있게 되었다. 현실세계의 아스나의 위치를 알게 된 키리토는 아스나를 만나러 가는 도중에 현실세계의 스고우한테 암살을 당할 뻔하지만 기절을 시켜 경찰에 신고하게 되면서 스고우는 재판을 받게 되었고 아스나와 현실세계에서 만나게 된다. 사실 아스나가 한 살 많다.

 

4. 리뷰

스트아트온라인 애니메이션은 판타지 로맨스 애니메이션인데 퀄리티 좋은 작화와 잘 짜인 스토리가 인상이 깊다. 또 각 장면의 디테일을 살리기 위한 주제곡들이 너무 잘 어울린다. 진짜 판타지 애니메이션을 찾고 있다면 소드아트온라인을 추천드리고 싶다. 인생 작품이다.

반응형

댓글